
김포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달 31일 김포 아트홀 세미나실에서 '2023년 김포시장애인체육회 자원봉사단 워크숍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포시장애인체육회장인 김병수 시장과 자원봉사단 단장인 김경량 상임부회장, 자원봉사단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체육회 김난숙·조혜성 이사가 함께 참석했다.
워크숍은 2022년도 자원봉사단 성과 보고, 위촉장 및 단원증 수여, 우리들의 다짐 낭독, 2023년도 사업설명회 등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인 간담회에서 김병수 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자원봉사단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장애인 체육 현안 관련 의견을 수렴했다.

이어 자원봉사단원들은 그동안 봉사활동을 하면서 겪었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자원봉사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단원 중 한 사람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힘들고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장애인이 겪는 불편함을 생각하면 더욱 열심히 봉사해야 할 것 같다"고 말하면서 김포시 장애인 체육회 자원봉사단에 입회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김포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워크숍 및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자원봉사단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개선해 자원봉사단과 함께 2023년도 김포시장애인체육회가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